본문 바로가기
정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조나단 할아버지 백마고지 전적지 문화재 위치 공개 395고지 강원도 철원

by 개구리92 2021. 11. 18.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2021년 11월 18일 목요일 방송리뷰

조나단 프로우트 ‘6.25 참전용사 할아버지’

강원도 철원 백마고지 전쟁 전적지 문화재

오늘 어서와~한국은 처음이지? 방송을 통해서 조나단의 할아버지, 토마스 프로우트가 1950년 한국전쟁 당시 20살의 나이로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받쳤던 역사를 살펴보게 될 예정입니다.

자신의 가족과, 나라가 아닌 다른 국가의 안전을 위해 젊은 나이에 목숨을 받쳐 전쟁에 참가를 결정한다는게 정말 상상도 하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일이라는걸 잘 알고 있으면서, 평생 감사한 마음을 가져야할 역사 입니다.

395고지라고도 불리는 이곳은 강원도 철원에 있는 백마고지라는 전적지로 현재는 대한민국의 문화재로 남겨져 있는 장소 입니다.

또한 이곳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이 밤하늘에 수놓아진 별을 찍기 위해서도 방문한다고 하는데요~그 모습이 정말 장관이라고 합니다!!

395고지, 백마고지라 불리는 이곳

보다 자세한 위치는 철원 북서쪽 12km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남쪽 DMZ 내부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심각한 포격을 받아서 일대가 모두 파괴되어 공중에서 보았을때 백마와 같은 모습이라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24번이나 땅의 주인이 바뀔 정도로 끝이없는 혈전을 벌인 전투장소였다고 하는데요.

수많은 사상자가 나온 이후에야 유엔군의 휴전 회담속에서 유리한 입장을 지켜 지금까지 우리의 땅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오늘 조나단 프로우트와 알베르토가 방문한 이곳에 대한 정보는 아래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6.25전쟁격전지 어디?

백마고지 전적지

 

전화번호 및 주소

O33-450-5558강원 철원군 철원읍 산명리

댓글